가. 기술적 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됩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 등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예기치 못한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공급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해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누네안과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게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합니다.
2. 누네안과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의 접근 권한을 철저히 관리합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게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3.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해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위탁 관리
누네안과병원에서 관리하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다른 공공기관 또는 다른 전문기관에 위탁하는 경우, 그 업무에 종사하거나 종사하였던 자에 대해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 또는 권한 없이 처리하거나 타인의 이용에 제공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해 사용하지 않게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위탁부서에서는 아래에 대한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제한이나 절차를 정하고 수탁기관이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실태점검도 실시합니다.
- 재위탁 금지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파일의 복사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관리상황 검사 및 소속직원의 교육에 관한 사항
- 수탁기관에서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
다.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누네안과병원은 홈페이지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병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을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누네안과병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기타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본원은 회원가입, 온라인 상담, 온라인예약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누네안과병원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 정보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1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누네안과병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존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 정보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파기절차 :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 본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본원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본원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과정을 거치거나 혹은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7.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8. 열람한 웹페이지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페이지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방문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
9. 병원이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서 귀하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를 파악하여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요청의사를 전달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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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2년 04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